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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Animator

 인강과정 

게임 애니메이터란 블리자드, 넥슨, 엔시소프트와 같은 게임 회사들에서 나오는 게임안에

인플레이 애니메이션 중심으로 다양한 게임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애니메이터를 말하고 있습니다.

※ 애니트라이브 커리큘럼 무단도용하는 유사 교육기관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6개월 과정

월240,000원

LOL, 리니지, 오버워치, 베그등과 같은 다양한 게임에 나오는

사이클 중심의 3D 애니메이션 프로젝트에 실무자로서 참여를 하고 싶으시면 이 교육 과정을 권장드립니다.

싸이클 중심의 살아있는 캐릭터답게 영혼을 넣어서 움직이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고 섬세하게 교육해드리고 있습니다.​

 

게임 애니메이션 회사에서는 해외는 물론이고 국내에서도 점층적으로 마야 기반으로 게임 애니메이션 제작을 선호하기 때문에

애니트라이브에서는 마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지만, 맥스 기반 게임 회사에 지원하셔도 문제가 되지 않도록 교육을 해드리고 있는 점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6개월 과정 설명

인강과정은 말그대로 인강만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라이브 화상 수업, 온라인 캠퍼스, 선생님의 관리 및 수업자료는 제공해드리지 않기 때문에

참고하시면서 수강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1개월 차 

애니기초과정( ANI 01 )

마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 애니메이션 기본기부터 배우는 수업입니다

수강대상

  • 마야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3D에 대한 이해가 전혀 없고 비전공자여도 충분히 가능)

  • 애니메이션 관련 교육 처음이신 분

  • 모든 애니메이션의 기본이 되는 애니메이션 12원칙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신 분

  • 국내, 해외 취업, 개인개발, 이직, 과제물  등 다양한 목표를 지양

  • 애니메이션 12원칙을 잘알고 결과물을 만들 수 있는 분들은 다음 단계로 월반 지원 가능(데모릴 검사 필수)

수강내용

1주차 - 마야 인터페이스 설명, 12 Principles of Animation & Reference (애니메이션 12원칙 설명, 레퍼런스 촬영, 레퍼런스 활용)

2주차 - Bouncing Ball (공 애니메이션 설명, 그래프 에디터와 탄젠트 설명, 무게감이 다른 공 차이 설명​)

3주차 - Pendulum (진자와 오버랩의 관계, 진자 부위별로 잡아보기, 그래프 에디터 정리 방법)

4주차 - Ball with Tail (꼬리달린공 움직임 설명, 내부적인 힘 이해, 꼬리 잘 잡는 법 설명)

 2,3개월 차 

애니전공과정(ANI 02, ANI 03)

기초 바디메카니즘을 제대로 배우기 시작하는 수업입니다.

수강대상

  • 애니메이션 12원칙에 대한 이해는 깊지만 기초 바디 메카니즘이 약하신 분 

  • 기본 바디 메카니즘인 걷기와 옆으로 한발 걷기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신 분

  • 국내, 해외 취업, 개인개발, 이직, 과제물  등 다양한 목표를 지양

  • 기초 바디메카니즘을 잘 알고 결과물을 만들 수 있는 분들은 다음 단계로 월반 지원 가능(데모릴 검사 필수)

수강내용

1주차 - Lower Body Walk Cycle 1 (하체 걷기 바디 메카니즘, 걷기 관련 주요 포즈, 블라킹 단계 작업 설명), Lower Body Walk Cycle 2 (스프라인 단계 작업, 그래프 에디터 부위별 정리, 무한반복 싸이클 적용, 작업 퀄러티 높이는 방법 설명​)


2주차 - Side Step 1 (옆으로 한발 걷기 바디 메카니즘, 주요 포즈 집중 분석, 블라킹 단계 작업 설명), Side Step 2 (스프라인 단계 작업, 그래프 에디터 부위별 정리, 작업 퀄러티 높이는 방법 설명​)


3주차 - Mime 1, 2(마임에 대한 이해, 예제 설명, 3D애니메이션 활용법 설명)


4주차 - Side Step 응용 (2주차 기본과제를 바탕으로 스스로 스토리를 연출하여 자신만의 애니메이션 제작 예제 설명​)


5주차 - Full Body Walk Cycle 1 (전신 걷기 바디 메카니즘, 걷기 관련 주요 포즈, 블라킹 단계 작업 설명)


6주차 - Full Body Walk Cycle 2 (스프라인 단계 작업, 그래프 에디터 부위별 정리, 무한반복 싸이클 적용, 제자리 걸음 싸이클 작업 방식, 작업 퀄러티 높이는 방법 설명​)


7주차 - Personality Walk Cycle 1 (워크 싸이클에 캐릭터성 넣기, 소품 사용의 주요성 설명)


8주차 - Personality Walk Cycle 2 (스프라인 단계 작업, 그래프 에디터 부위별 정리, 작업 퀄러티 높이는 방법 설명)

 4~6개월 차 

애니심화과정(ANI 04, ANI 05, ANI 06)

심화 및 응용 바디메카니즘을 제대로 배우는 수업입니다. 

수강대상

  • 기초적인 바디메카니즘에 대한 이해는 깊지만 응용 바디 메카니즘이 약하신 분 

  • 캐릭터성이 부여된 연출이 들어간 점프, 무게감 표현, 춤과 같은 심화 바디메카니즘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신 분

  • 국내, 해외 취업, 개인개발, 이직, 과제물  등 다양한 목표를 지양

  • 레이아웃을 잘 잡고 캐릭터성이 부여된 심화 바디메카니즘을 잘 알고 결과물로 만드실 수 있는 분들은 다음 단계로 월반 지원 가능(데모릴 검사 필수)

수강내용

1주차 - Staging &Layout (구도, 카메라, 연출, 설명, 레이아웃 작업 설명)
2주차 - Jump 1 (점프의 바디 메카니즘, 주요 포즈 집중 설명, 레퍼런스 촬영, 레이아웃 잡기)
3주차 - Jump 2 (업그레이드 된 블라킹 잡기, IK/FK 사용법, 업그레이드 된 리블라킹 잡기)
4주차 - Jump 3 (피드백의 중요성, 표정 잡기, 스프라인 단계 작업, 그래프 에디터 정리 법​)
5주차 - Weight & Lifting 1 (무거운거 들기의 바디 메카니즘, 주요 포즈 집중 분성, 레퍼런스 편집, 레이아웃 잡기)
6주차 - Weight & Lifting 2 (스프라인 단계 작업, 그래프 에디터 부위별 정리, 무한반복 싸이클 적용, 제자리 걸음 싸이클 작업 방식, 작업 퀄러티 높이는 방법 설명​)
7주차 - Weight & Lifting 3 (워크 싸이클에 캐릭터성 넣기, 소품 사용의 주요성 설명)
8주차 - Weight & Lifting 4 (스프라인 단계 작업, 그래프 에디터 부위별 정리, 작업 퀄러티 높이는 방법 설명)
9주차 - Tempo & Flow 1 (박자감과 흐름 중심 바디 메카니즘, 레퍼런스 선택 방법, 레이아웃 작업 설명)
10주차 - Tempo & Flow 2 (블라킹 단계 작업, 피드백의 중요성 및 의사소통 방법 설명​)
11주차 - Tempo & Flow 3 (리블라킹 단계 작업, 피드백의 중요성 및 의사소통 방법 설명)
12주차 - Tempo & Flow 4 (스프라인 단계 작업, 그래프 에디터 부위별 정리, 작업 퀄러티 높이는 방법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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